본문 바로가기

여행/하와이 여행

하와이 여행 준비를 위해 꼭 필요한 기본 지식 1 (기본 Geography)

하와이 여행 준비에 꼭 필요한 기본 지식 - 첫 번째, 바로 하와이섬의 구성!  

막상 하와이 여행을 계획 하려고 하니 어디로 가야 할지 뭘 할 건지 너무나 많은 정보들로 인해 어떻게 계획을 짜야하는지 어려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듯하다. 하와이가 어떻게 생겼고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정도는 알아야 내 여행 기간에 맞게 알찬 여행 계획을 세울 수가 있기에 먼저 하와이 여행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해 보도록 하자.

하와이는 여러개의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들 마다 각각 다른 특징들이 있다. 

하와이 여행하면 처음 여행하는 사람들은 보통 생각하는 곳이 호노룰루 (Honolulu) 혹은 와이 키키 해변 (Wakiki Beach) 일 것이다. 하지만 하와이 여행 와서 이곳에만 머물다 간다면 하와이가 선사할 수 있는 것의 1% 도 경험하지 못하고 돈만 버리는 안타까운 일...그러니 일단 하와이에서 여행할 수 있는 섬들은 어떤 곳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고 여기서 먼저 가보고 싶은 곳 순위를 정한 뒤에 내 휴가기간에 맞게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그럼 하와이에는 어떤 섬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자.

 

1. 오하우 (O‘ahu) 섬

하와이 섬중 인구가 1백만으로 가장 많은 곳. 호노룰루 시도 이곳에 있으며 대부분의 국제 편 비행기도 이곳 호노룰루 국제공항 (Daniel K Inouye International Airport)에서 뜨고 내린다. 하와이의 관문 공항으로 한국에서 직항 비행기도 이곳으로 출도착을 하며 다른 섬으로 여행으로 위해서 이곳을 경유하는 케이스가 대부분이다. 가장 붐비는 만큼 관광객을 위한 여러 가지 식당, 호텔, 쇼핑 시설이 호노룰루 중심으로 많이 있으며 하이킹, 수영, 스노클링 및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필자의 경우 이 섬에서 8일을 머물렀으나 해보고 싶은 것을 다 해보지 못했을 만큼). 여행 기간이 길지 않고 비행기 경유가 싫다면, 혹은 쇼핑이나이나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관광지들을 방문해 보고 싶다면 오하우 섬으로 하와이 첫 여행을 잡아 보는 것을 추천. 혹시 디즈니 팬이거나 디즈니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디즈니 리조트도 이 섬의 남서쪽의 위치하고 있다. 오하우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추천 일정은 추후 게시될 예정. 

 

2. 마우이 (Maui) 섬 - 지도 2번 아래의 오른쪽

인구 약 15만명정도에 하와이에서 면적으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역시나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으로 럭셔리 리조트 및 호텔, 상가 등이 잘 발달되어있다. 전 세계적으로 신혼여행을 많이 오는곳이며 오하우의 호노눌루의 시가지 느낌보다 조금 덜 복잡한 느낌에 야외 활동을 중심으로 혹은 휴양을 위한 여행을 계획한다면 마우이 섬으로 오는 것을 추천. 지역 주민들은 하와이 섬 중에서 가장 좋은 스노클링 스팟들은 마우이섬 가장 많다고들 하며 여러 폭포 및 멋진 자연경관을 구경하며 떠나는 Road to Hana 여행, 또한 세계 최대의 화산 할레아칼라에서 보는 일출 일몰 모두 이 마우이섬이 자랑하는 특징. 마우이에서 시간이 된다면 옆쪽 섬들인 몰로카이 섬이나 라나이 섬으로 여행을 해볼 수도 있다. 참고로 아주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휴양을 원한다면 라나이섬의 포시즌 리조트가 있다. 마우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추천 일정은 추후 계시될 예정.

 

3. 카우아이 (Kauai) 섬

인구 8만정도의 카우아이 섬은 환상적인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곳이다. 태평양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웨이 미아 캐년 공원 (Waimea Canyon State Park)과 산으로부터 내려오는 깎아지는 절벽으로 장관을 이루는 나팔리 코스트 (Na Pali Coast) 등이 이곳 카우아이 섬에 있다. 엄청난 높이에서 두 갈래로 나누어 떨어지는 와이루아 폭포 (Wailua Falls) 또한 빼먹을 수 없는 카우아이섬의 장관중 하나. 이 섬의 특징은 지형 때문에 섬의 70% 정도는 차로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러한 지역의 절경들을 헬기를 타고 투어 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와이 여행중 이러한 자연경관을 보며 여유롭게 휴양하는 것 이 좋다면 카우아이 섬을 추천. 카우아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추천 일정은 추후에 계시될 예정.     

 

4. 빅 아일랜드 (Big Island) 

지도에서 볼수 있듯이 하와이의 메인 섬들 중 가장 큰 곳이다. 인구는 약 20만 정도인데 땅 면적은 하와이주 전체의 60% 가 넘는다고 하니 다른 모든 섬을 다 합쳐도 이 섬보다 작다는 이야기이다. 실제로 이 섬에는 활화산이 존재하며 이곳 하와이 화산 공원에 방문 시 운이 좋으면(?) 화산 폭발로 용암이 흘러내리는 것을 구경할 수 있다. 실제로 이 화산 덕분에 섬의 크기는 조금씩 더 커진다고 한다. 그리고 이곳에서 멀지 않은 바닷속에서 화산으로 인해 몇만 년 후에는 다른 하와이 섬이 생길 예정.. 이곳 역시 다른 하와이의 섬들과 같이 스노클링 하기 좋은 곳들이 여러 곳 있으며 스노클링 중 거대한 만타가오리(대왕 쥐가오리)나 가끔은 긴 부리 돌고래 때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나 커피 농장들이 여럿이 있으며 많은 곳에서 농장투어가 가능하다. 활화산 투어등 색다른 액티비티에 관심이 많다면 빅 아일랜드를 추천. 빅 아일랜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추전 일정은 추후에 계시될 예정. 

 

결론

하와이 어느섬 이건 멋진 자연경관 및 해변들을 즐길 수 있다. 영어권 국가 여행이나 해외여행 자체가 처음인 경우는 혹은 일정이 짧은 경우 (일주일 이내) 오아후 섬으로 시작하는 것이 무난하다. 하지만 각 섬별로의 특색들이 있는 만큼 비행기 경유하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다면 혹은 휴가를 길게 가질 수 있다면 본인이 원하는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른 섬으로 가거나 10일 이상의 휴가가 가능하다면 두 섬들을 한 번에 둘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가끔 일주일에 여러 섬을 둘러보는 패키지 등을 보곤 하는데 그런 것들은 추천하지 않는다. 이유는 섬 한 곳도 제대로 둘러보지도 못하고 돌아다니다 피곤해져 휴가를 즐기지도 못하고 돌아가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 실제로 주변에서 하와이 다녀온 김에 가능한 한 많이 보고 오겠다고 5박 6일에 2개 섬 혹은 8박 9일에 3개 섬 등으로 계획을 짜서 다녀오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후기를 들어보면 다들 공통점이 쉬지도 못하고 돌아다녀 지쳤다는 것.. 내 휴가 일정에 맞게 욕심 내지 말고 먼가 가보고 싶은 곳을 순위로 정해서 계획을 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